'1 : 여행/15' Spain&Portugal

01/16/15 포르투로/샌드맨 와인투어/그린 와인 맛보기

ludenstar 2015. 2. 5. 23:04

포르투로 가서 이틀을 지내고 오기 위해 조식 먹고 (중요)

택시를 타기 위해 호시우로 향했다. 



ㅜㅜ이렇게 날씨가 좋았다니

이렇게 이쁜 광장이었다니

사진이라도 한 장 찍고가자


세시간 정도를 달려 포르투로 도착.

도...돌길....

캐리어는 덜덜 

심지어 화살표는 애매

다음날 내 팔은 후덜덜

알고보니 가까운 거리

택시타면 10유로도 안 나오는 거리 

내 눈에는 눈물 ㅠㅠ  


그래도 힘을 내어....

얼른 와인투어를 하러 나가봅니다.


포르투 거리 풍경 






항...힘드로......



그래도 수월하게 도착한 샌드맨.

ㅋㅋㅋㅋㅋㅋㅋ아... 이 날의 마지막 투어 

근데 포르투갈 어 밖에 지원이 안됨

12시, 정오에 영어 투어가 있다고 ㅋㅋㅋㅋ

왠지 블로그들에 투어 내용이 거의 없더라만 이런 이유였군


그래도 포트 와인 맛보기가 목적이었으니, 우리는 한다 듣는다 포르투갈어





딱 두 문장 알아들었다.

"질문있으신가요?"

"계속할까요?"

ㅋㅋㅋㅋㅋㅋㅋ정황상, 문맥상



마지막쯤에 이런 영상 틀어주는데

아 추워 죽는줄 

뭐라고 하는지도 모르겠고 ㅠㅠ 그냥 술이나 주삼 



vinho scarlet, blanco

사실 레드와인 스칼렛인지 잘 기억 안남 ㅋㅋㅋ

블랑코는 화이트 와인이고.

오오....

이거 내가 알던 레드 와인 맞나..?

달아 달콤해 달달해! 도수는 엄청 쎈데 진짜 달달



행...행복해 하는 모습



술을 먹고 미친듯이 기념품을 사고 나와 보니 해가 져 있네

강도 앞에 있겠다 야경 구경 시작




어어.......낭만적....





밥을 좀 먹어 볼까 하고 찾아보던 길에 발견한 해리포터 서점 ㅋㅋㅋㅋㅋ

여기를 JK롤링이 보고 해리포터에 대한 영감을 받았다면서?

내일 와봐야지 



이 동네 명물. 트램.


헤매다 들어간 곳은 젊은 아저씨한테 영업당해서 들어간 와인바

아저씨한테 낚임 ㅋㅋㅋㅋ



전통 포르투갈 스프 (라고 했음)



그린 와인

와인 살 때 들었는데 그린 와인은 포르투 북쪽 지방에서 생산되는 와인을 말한다고 한다. 

vinho verde라고 하고 애칭이 green wine.

포르투갈의 대표적인 와인 두 가지 중에 하나로 나머지 하나는 아까 맛본 Port wine.

그린 와인은 포르투갈에서만 생산된다고 하니 꼬임에 넘어가길 잘 한 것 같다. 

그린 와인은 어린 포도를 수확해서 만들었기에 산도가 강하고 청량감이 있다고 하고, 포트 와인은 긴 항해 시간을 견디도록 와인에 브랜디를 섞었기 때문에 높은 당도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치즈 플레이트



꽁치에 토마토 소스 매운 거 얹고 버터에 구운 듯?

근데 의외로 이게 제일 맛있었다. 집에서 해 먹어도 될 듯함ㅎㅎ



영수증 ㅎㅎㅎ

아무래도 와인바니까 밥 먹고 한 잔 하러 갈 때가 더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이 동네.... 가이드북이라도 읽어봤다면 저녁을 늦게 여는 건 다들 알겠지?ㅋㅋ

좋겠다 쉬는 시간 길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