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 일상/운동+식단기록

간헐적 단식 5일 후기

ludenstar 2022. 7. 11. 11:43

왜 갑자기 뜬금없이 간헐적 단식이냐고?
으… 직원 건강검진에서 콜레스테롤이 높게 나와서 경각심이 생겼기 때문….
높았던 콜레스테롤 겨우 살 빼고 정상 됐더니 다시 올라감. 어우 힘든 몸뚱이…
진짜 나는 빼싹 마르고 미친 운동 해야 정상 기능을 유지하는 인간인갑다……
(살 뺀 것도 보통 체중에서 저체중으로 뺀 거였음 ㅜㅜㅜ)
그렇게 하기힘들어…….
그래서 선택한 것이 간헐적 단식
내분비내과 선생님들도 추천한다고 해서 -혈당 낮추고 이상지질혈증 개선에 / 다이어트에는 큰 도움 안됨-
도전한다

그리고 나름 독하게 지금 18:6 으로 5일째 ‘_’ !

저녁 약속이 있는 날은 좀 어쩔 수 없겠지만 그 날을 제외하고는 도전한닷….
그리고 다이어트에는 큰 도움 안된다고는 하나, 저녁 일찍 먹고 이후로 야식을 안 먹으니까
장기적으로 보면 좋은거 아닌가 자연스럽게 야식 살은 빠질 것 같은데 @_@

=========== 여기까지 5일간 했던 거고
주말에 와장창… 일단 주말에 늦게 일어나고 사이클이 무너진데다
밤에 일이 있어 나갔다오니 아드레날린 치솟아서 야식ㅜㅜ

오늘은 아침에 바나나블루베리 스무디 만들어서 먹고 나왔는데,
왜냐면 아침에 운동을 하고 나니 너무 배가 고파서 도저히 이대로는 쓰러질 것 같아… (엄살)
근데 항상 느끼지만 아침을 먹으면 더 배가 빨리 고픈 것 같기도 -_ -…

그리고 찾아보니 간헐적 단식은 18:6이 아니라 16:8 이었군 ㅎㅎㅎㅎㅎㅎㅎㅎ
난 간헐적 단식은 별로 안 맞는 것 같고 그냥 식사를 좀 간단하게 하고 저녁 7시 정도 이후엔 제발 좀 안 먹는 (위식도 역류 방지)
생활로 노력해 봐야겠음…